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콩의 대표 음식을 현지의 느낌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호우섬 방문기입니다.

 

 

호우섬은 홍콩의 대표 일상식 메뉴이자 전 세계인들인 사랑하는

#딤섬 #누들 #뽀짜이판 을 홍콩의 어느 음식점에서 먹는 것 같이

맛과 매장의 분위기는 물론 그때의 추억까지 재현하는 컨셉이라고 하는데요.

 

 

 

 

 

 

 

 

우선 저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매장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인테리어는 GOOD !

맛은 솔직히 개인적으론 BEST! 객관적으론 NORMAL !

맛이 객관적으로 노멀인 이유는 홍콩의 맛에서 한국화된 느낌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는

코로나 이전 업무상 이유로 한달에 2주씩을 중국 광저우에 살면서

그래도 두 세달에 한번은 홍콩을 방문했던 경험으로 봤을 때 !

(물론 코로나 이전이니깐...2년전...)

 

홍콩 현지의 맛은 아니에요 ㅋㅋㅋㅋ

왜냐면 제가 그렇게 중국을 왔다갔다했어도 현지음식을 못먹거든요...ㅋㅋㅋㅋ

 

하지만 오늘은 매우 잘 먹었다는 것 !

 

 

 

 

 

 

 

먼저, 메뉴판 입니다.

 

딤섬 5종류와 메인요리, 누들 그리고 밥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저희는 아기포함 4인이 방문해서 성인 3명이 식사를 했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소룡포 #쇼마이 #마늘칩꿔봐육 #쯔란오징어튀김 # 라구짜장도삭면 입니다.

메뉴의 양은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홍차맥주 가 있길래 한 병 시켜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비추... 그냥 양이 많은 칭따오 맥주 시키세요)

 

 

 

 

 

 

여기는 선불결제입니다.

카운터가서 주문하시면 결제를 바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홍차맥주에 대한 저희 개인적인 평가는 SO...SO...

별로에요...그냥 IPA 맥주에요.

 

차라리 홍차 맛이 으아아아아악 나기라도 했으면 모르겠는데,

그냥 평범한 IPA 맥주 :D

 

 

 

 

 

 

 

 

가장 먼저 라구짜장 도삭면이 나왔습니다.

맛있었어요.

양념도 맛있고 면의 텍스쳐도 좋았구요.

 

우선 오리지날 그대로 먹어보고 그 다음에 라조장을 추가해서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둘 다 맛있어요. 라조장을 추가하면 좀 더 매콤하고 한국적인 맛이 납니다.

그리고 제가 아까부터 말씀드린 한국화된 홍콩 맛이기 때문에

라조장도 중국스럽지 않고 맛있습니다.

(오리지날 홍콩의 맛이 그리운 분들에겐 죄송...)

 

 

 

 

 

 

소룡포도 맛있습니다.

 

 

 

 

 

소롱포는 그냥 뭐 맛은 있었는데 와~! 대박 이런 맛은 아니었구요.

이 쇼마이가 대박이었습니다.

 

돼지고기랑 새우가 진짜 잘 믹스되서 입안에서 춤을 추더라구요.

 

 

 

 

 

이어서 나온 마늘칩 꿔바육

 

이 메뉴는 중국집 꿔바로우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데, 매장이 항상 손님이 많고 회전이 잘되서 그런지 고기가 맛있었어요.

소스도 괜찮았구요.

 

두 덩이 뭐 양이 얼마 안되보이는데....

잘라놓고 보니깐 양이 많네요.

 

그리고 탕수육과 다르게 고기 덩어리라 잘라놓고나면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라스트로 나왔던 쯔란 오징어 튀김

 

이건 저희가 시켰던 메뉴중에 가장 홍콩스러웠던 메뉴인 것 같습니다.

고수를 따로 달라고 요청했는데, 고수까지 버무렸으면 딱 홍콩스타일~!

(그래서...저는 뭐 SO...SO...)

 

 

 

호우섬에 대한 저의 후기는

 

"중국집은 좀 그렇고 새로운 중국스러움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겐 강추"

"다만 홍콩 본연의 맛을 그리워했던 분들에겐 평범할 수도..."

 

 

 

 

 

 

반응형

+ Recent posts